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 종사자 역량강화교육 '소셜로그온' 수강생 모집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 종사자 역량강화교육 '소셜로그온' 수강생 모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0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기반으로 운영되는 사회적경제 종사자 교육현장 모습 (사진제공/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기반으로 운영되는 사회적경제 종사자 교육현장 모습 (사진제공/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경제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목표로 사회적경제 종사자 온택트 교실 '소셜로그온'을 메타버스 플랫폼에 개설하고 6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사회적경제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향상 및 성장단계 사회적경제기업의 조직개발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으로 일-학습 병행이 어려운 사회적경제 종사자를 고려해 전면 온라인 과정으로 설계됐다.

교육과정은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과정과 창업 3년 이내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조직개발교육 2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특히 사회적경제 종사자의 교육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시공간 제약과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운영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 팀 학습 방식을 적극 도입해 강의 위주의 획일화된 사회적경제 교육 방법을 탈피하고 조직성과 설계, 사업 전략방향 수립 등 현장의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온택트 워크숍'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사회적경제 조직이 사회.환경 변화에 긴밀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해', '밀레니얼 리더십' 등의 이슈특강을 병행한다.

정현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사회적경제 종사자들이 능동적인 의사결정으로 조직을 변화시키는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어려운 시기에 종사자들이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사회적경제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교육신청은 사회적경제 교육플랫폼에서 오는 17일까지 가능하며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기업 비전웍스로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