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권 4개 대학 벤처창업보육센터 연합, 입주기업 라이브 커머스에 4만명 참여
충남권 4개 대학 벤처창업보육센터 연합, 입주기업 라이브 커머스에 4만명 참여
  • 김지아 기자
  • 승인 2021.09.0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충남권 4개 대학 창업보육센터 연합 제공

[잡포스트] 김지아 기자 = 충남권 4개 대학 창업보육센터 연합이 입주기업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 가운데, 4만여 명의 소비자가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7일 밝혔다.

충남권 4개 대학 창업보육센터 연합은 선문대학교, 순천향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호서대학교  4곳으로 이뤄져 있으며, 각 4개 대학교의 창업보육센터 연합에서 입주기업들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입주기업 지원프로그램은 2021년 BI 보육역량강화사업 연합 4개 대학 중 호서대학교 벤처창업보육센터에서 기획하여 진행되었으며, 각 센터별 입주기업 2개사(선문대 입주기업_컴패니멀, 티어코퍼레이션 / 순천향대 입주기업 ㈜제이뷰티, 피코미네랄 / 한국기술교육대 입주기업 ㈜플라워, OWN SPACE, 호서대 입주기업 ㈜씨에이치바이오, 모어라이프)가 참여했다.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통해 선보이고, 상품을 판매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를 직접 경험하는 시간이 됐다.

사진 = 충남권 4개 대학 창업보육센터 연합 제공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된 입주기업 라이브 커머스에 4만여 명의 소비자가 몰리며 라이브 커머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면서 입주기업의 경우 “이번 경험을 통해 기업 마케팅에서 필수적으로 자리잡은 라이브 커머스 관련 노하우를 쌓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창업보육센터에는 창업 후 3년 이내 신규 창업자 및 각 센터에서 지정한 기간 내 창업 예정인 예비창업자가 입주할 수 있다. 충남권 4개 대학 창업보육센터 연합에서는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한 각종 지원프로그램, 교육, 네트워크 등을 통해 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할 것이며, 스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