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산인공, 구미전자공고서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 인증 현판식' 열어
고용부-산인공, 구미전자공고서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 인증 현판식' 열어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0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하 공단)은 8일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에서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 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과정평가형 자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교육 훈련과정을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거쳐 합격 기준을 충족하는 훈련생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현재는 451개 기관에서 1357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는 생산자동화산업기사와 전자산업기사 종목에 대한 과정평가형 자격을 운영하고 있다.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 인증제는 우수과정을 운영한 기관을 인증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로 올해는 14개 과정(12개 기관)이 지정됐다.

인증 기관은 이수율·취업률·합격률·내부평가 적정도 등 정량평가와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선정된 기관에는 현판 제작, 씨큐넷 게시,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날 현판식 행사에는 윤수경 고용노동부 직업능력평가과 과장, 김혜경 공단 능력평가이사, 이준우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교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과정평가형 자격은 체계적 교육을 통해 현장 숙련도를 높일 수 있어, 이수자에 대한 산업현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과정평가형 자격의 신규종목 추가 등 제도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교육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