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기원, '2021 시흥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포럼' 10일 개최
차세대융기원, '2021 시흥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포럼' 10일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0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사진제공/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차세대융기원)은 '2021 시흥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포럼'을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시흥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포럼'은 스마트시티 비즈니스모델의 사업화, 시흥 스마트시티 특화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연구, 시흥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발전 전략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식을 교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포럼은 '도시 디자인관점에서의 스마트시티 추진전략'을 주제로 이순종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의 기조강연과 '시흥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김경훈 KT 차장의 발표를 시작으로 진행된다.

발표 이후에는 전문가 및 참석자 의견 청취, 패널토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패널토의에는 권영상 서울대학교 교수, 김규홍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부본부장, 김세웅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상무 , 김정희 전자신문 차장, 류석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연구위원, 박문구 삼정KPMG 전무, 이갑재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스마트시티사업단장, 조중범 시흥시 혁신성장사업단장, 홍헌영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등 각계 전문가 들이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스마트시티 비즈니스모델 추진전략 수립 등과 관련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태린 차세대융기원 연구책임자는 "시민 체감도가 높은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자 산·학·연·관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청취하고, 연구개발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럼은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모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 가능하다.

한편, '시흥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포럼'은 시흥시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최하고 차세대융기원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가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