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전국 대학교 브랜드 평가에서 49위 차지
중부대, 전국 대학교 브랜드 평가에서 49위 차지
  • 김지아 기자
  • 승인 2021.09.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 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결과 49위 차지
-중부대 측, "미디어 홍보 강화, 다양한 채널 운영으로 소통한 결과"

[잡포스트] 김지아 기자 = 중부대학교(총장 권대봉)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 전국 100개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242,409,412개를 분석한 결과 전국대학교 중 49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 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중부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893,461, 미디어지수 445,817, 소통지수 162,758, 커뮤니티지수 694,609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2,196,644로 분석되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를 포함하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중부대학교 관계자는 “미디어 홍보를 강화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하여 온· 오프라인 홍보단 운영,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플러스, 유튜브, 공식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며 소통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채널 관리를 통하여 홍보채널 2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공식 블로그를 대상으로 일간 3,000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수험생 및 재학생들과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