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인공-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21 간호사 해외취업 설명회' 온라인 진행
산인공-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21 간호사 해외취업 설명회' 온라인 진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1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한국산업인력공단(이하 공단)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2021 간호사 해외취업 설명회'를 14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등 전 세계적 간호인력 부족 상황에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간호사 및 예비 간호사를 대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글로벌 리크루트사의 구인수요에 적합한 간호사의 취업을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애초 예상 모집인원인 300명을 상회하는 900여 명의 간호사 및 예비 간호사가 참여해 보건의료분야 해외취업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날 행사는 정부해외취업지원사업(산인공) 및 해외진출간호사교육(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소개, 주요 국가별 간호사 채용시장 현황, 현지 취업자 멘토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국가별 간호사 채용시장 현황은 글로벌 리크루트사인 미국 Conexus Medstaff사, 독일 LiCHT&SALZ사 그리고 서울대학교병원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아랍에미리트의 셰이크칼리파전문병원(SKSH)이 실시간으로 접속해 참가자와 소통했다.

지난 2019년 공단 해외취업연수과정을 수료하고 사우디아라비아에 취업한 김진윤 씨(31)는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취업 과정을 설명하고 현지의 근무환경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김 씨는 "사우디아라비아는 미국과 동일한 병원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간호사 경력과 영어 실력을 동시에 쌓을 수 있는 기회"라며 "해외취업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의 경험담을 전했다.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 국가에 특화된 정보제공을 통해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인공고에 대한 정보는 월드잡플러스에서 확인 가능하며 상시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간호사 해외취업 온라인 설명회 영상은 월드잡플러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간호사 해외취업에 관심 있는 국민일 경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