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알못은 볼 지어다’, 김대기커피스쿨 대표의 드립커피 주제 방송
‘요알못은 볼 지어다’, 김대기커피스쿨 대표의 드립커피 주제 방송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1.09.1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요알못은 볼 지어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최근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식사뿐만 아니라 홈카페, 홈오피스 등 외부에서 이용하던 여러 사항을 직접 해결하고자 하는 것이 트렌드가 됐다. 이에 좀 더 쉽고 편하게 직접 요리해 볼 수 있도록 한 네이버NOW 라이브 요리쇼 ‘요알못은 볼 지어다’ 방송에서는 드립커피를 주제로 한 방송을 진행해 커피애호가들의 호응을 얻었다.

방송 호스트를 맡고 있는 ‘노장금’ 노고은 요리연구가가 ‘김대기커피스쿨’의 김대기 대표를 게스트로 초대해 진행한 12일 방송에서는 김대기 대표가 드립커피에 대해 알려주는 시간을 마련해 시청자들에게 의미 있는 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집에서 핸드드립을 통해 커피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 직접 핸드드립을 할 때의 체크포인트와 블렌딩에 대한 팁을 전수했다. 이와 함께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라떼아트까지 알려주는 시간도 가졌다. 노고은 요리연구가는 금번 방송 주제에 맞춰 진한 에스프레소와 어울리는 초간단 티라미수를 만들어 선보이기도 했다.

김대기 대표는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커피바리스타과 외래교수를 역임했고, 커피의 여러 분야를 연구, 판매 하고 있는 모임인 ‘김대기커피스쿨’을 운영하고 있는 중이다. 저서로는 ‘커피바리스타교본’을 집필했다.

김대기커피스쿨은 2002년부터 좋은 커피는 훌륭한 친구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스페셜티커피 커피교육, 원두납품, 창업컨설팅 등 커피의 모든 것을 영위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라이브쿠킹쇼 ‘요알못은 볼 지어다’는 현재 시즌4가 방송되고 있는 중으로 매주 화, 일요일 오후 4시부터 네이버 앱을 통해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노고은 요리연구가는 해당 방송을 위한 메뉴선정 및 레시피 개발, 진행을 맡고 있고, 실시간 채팅창 참여를 통해 시청자와 소통도 나누며 고정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