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인서울 상위권 대학 진학 학사편입 관심 수험생 상담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인서울 상위권 대학 진학 학사편입 관심 수험생 상담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9.1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1 4년제 수시 원서접수 기간이 9월 14일부로 종료되었다. 현재부터 10월 4일까지 전문대 수시 1차 원서접수 기간 및 전형 기간이 진행 될 예정이다.

한 입시 전문가는 “수시 지원 시 가장 조심해야 할 유의사항으로는 바로 ‘수시 납치’의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 것이다. 수시 납치 시 4년제 대학교 및 전문대 정시 지원이 불가해져 반수, 재수를 선택하는 수험생들도 많다. 추가적인 방법으로는 대학에 진학한 뒤 편입 제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현 제도 중 하나로 대학에 진학한 학생들이 많이 진행하는 편입 제도의 경우 ‘일반 편입’ ‘학사 편입’으로 나뉜다. 일반 편입의 경우 전문대 초대졸 학력으로 지원이 가능해 단기간으로 편입을 도전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지원하는 보편적인 편입방법인 반면에 학사 편입의 경우 4년제 학사 학위 및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학위수여자에게 편입 기회가 제공된다. 기간이 오래 걸리는만큼 편입 경쟁률 및 커트라인이 일반 편입에 비해 더욱 낮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편입, 학사편입을 알아보는 학생들이 꾸준히 많지만 현실적으로 편입에 소요되는 시간 때문에 포기하는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평균 2년~ 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는 곳이 있어 편입을 알아보고 있는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학교 법인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평균 2년~ 2년 반의 학업기간을 통해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어 학사 편입을 준비중인 수험생이라면 이 곳을 참고해보는 것도 좋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14개의 인기 전공들이 개설되어 있어 수험생 본인의 적성 및 진로에 맞춰 지원해볼 수 있으며 수시 정시 외 면접전형으로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출신 수험생들에게 어필을 하고 있다. 평균 2년~ 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를 모색해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알려져 있다.

덧붙여,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체육학, 실용음악학 전공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