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은평人미디어' 통해 추석 연휴 다양한 콘텐츠 선보인다
은평구, '은평人미디어' 통해 추석 연휴 다양한 콘텐츠 선보인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1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은평구
사진제공/은평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은평구는 추석 연휴를 맞아 주민들의 건강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도록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은평人(인)미디어' 홈페이지에 16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게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신설한 '은평人미디어'는 '은평사람의 미디어'와 '미디어 속의 은평'이라는 뜻의 은평구 미디어 홈페이지다.

동영상과 카드뉴스 등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주민에게 각종 생활정보와 은평구 행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은평구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전달하고자 콘텐츠제작에 주민참여도 독려하고 있다.

은평구는 16일 '나는 도시인이다-전통시장 탐방 편' 콘텐츠를 게시한다. 콘텐츠는 추석 명절을 앞둔 은평구 전통시장 풍경과 행사를 생생하게 소개하고자 브이로그 형식으로 준비했다.

17일은 '파발이가 판다' 콘텐츠로 은평구 캐릭터 파발이가 '추석 체크리스트'를 안내한다. 연휴 기간동안 문을 여는 병원 및 약국, 쓰레기 배출일 등을 쉽고 재미있게 파발이와 함께 점검할 수 있다.

20일 '추석엔 집쿡' 콘텐츠에서는 가족과 함께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집쿡 요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22일 '休 명상' 콘텐츠는 추석 연휴 겪는 명절 스트레스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는 영상을 통해 지친 주민들의 마음에 쉬어가는 시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24일 '은평in홈트-칼로리 버닝 편' 콘텐츠는 추석연휴 고 칼로리 명절 음식으로 인해 급하게 찐 살을 되돌리기 위한 고강도로 칼로리를 태우는 운동법을 알린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추석을 맞아 준비한 은평인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주민들께서 건강하고 풍성한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연휴 기간에도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은평人미디어'는 포탈 검색창에 '은평인미디어'를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청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