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진흥원, '온라인 사회적 가치 플랫폼' 오픈
사회적기업진흥원, '온라인 사회적 가치 플랫폼' 오픈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16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공공기관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 사례를 한눈에 쉽고 빠르고 확인할 수 있도록 진흥원 누리집 내 '온라인 사회적 가치 플랫폼'을 16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공공기관들의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이 촉진되도록 다양한 벤치마킹 사례를 공유·확산하고 공공기관들의 사회적 가치 관련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플랫폼 구축을 결정했다.

플랫폼을 통해서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실현 사례를 상시 축적하고, 실현하는 사회적 가치 등을 유형화해 공공기관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유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사회적 가치 플랫폼'은 본 플랫폼의 소개 페이지와 사회적 가치 실현 사례를 제공하는 페이지,  그 외의 다양한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참고자료 페이지로 구성됐다.

특히, '사회적 가치 실현 사례' 게시판에는 약 43개 공공기관의 140여 개 사회적 가치 실현 사례가 공개됐다. 또, 개별 사례들은 13가지 세부 사회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 실현 유형, 공공기관 유형별로 구분해 참고하려는 공공기관 등에서 필요 목적에 맞게 유형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제출된 사례를 세부 사회적 가치별로 구분해본 결과, 사회통합 24건, 일자리 20건, 안전 19건 순으로 집계됐다.

수행 활동에 따른 사회적 가치 실현 유형별로는 설립목적 66개, 가치사슬 65개, 조직운영 7개 순으로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와 함께, 플랫폼 내 '참고자료' 게시판에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책정보, 영상, 간행물 등 다양한 형태의 사회적 가치 관련 콘텐츠가 상시 게시될 예정이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플랫폼에 게시된 사례를 활용해 사회적 가치 정책 성과 홍보물, 사회적 가치 우수사례집 등 사회적 가치 관련 콘텐츠 개발 등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본 플랫폼에 사회적 가치 실현 사례나 참고자료 등의 게시를 희망하는 공공기관 등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가치팀에 요청을 통해 상시 게시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