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피티 거장' 브레인워시 작품 18점, 네이버 쇼핑라이브 핑크다에서 공개
'그래피티 거장' 브레인워시 작품 18점, 네이버 쇼핑라이브 핑크다에서 공개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9.1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미디어 마케팅&커머스 그룹 유니콘랜드가 130만명의 여성이 이용하는 여성 헬스케어 서비스인 핑크다이어리 공식 쇼핑 플랫폼 PINKDA몰을 8월 2일 론칭한데 이어 국내외 유명작가 및 신진 작가를 발굴하며 작품 전시, 감상, 구매까지 가능한 국내 대표 아트 플랫폼 핑크다 아트스페이스를 오픈한다.

국내 최초로 오는 17일 1시간 반 동안 핑크다에서 ‘아트스페이스’ 채널을 통해 그래피티의 거장 미스터브레인워시(MR.BRAINWASH) 의 원화작품 및 2021년도 신작을 선보인다.

미스터브레인워시는 국제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로, 지나 2016년 내한 전시인 “인생은 아름다워”를 통해 우리나라에 소개된 작가이다. 지난 “인생은 아름다워” 전시는 30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한 성공적인 전시로 알려져 있다.

전시는 미스터 브레인워시(Mr. Brainwash)외 오베이 자이언트, 존원, 크래시, MeME 등의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작품인 '찰리 채플린' '풍선을 날리는 소녀' 등 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스트리트 작가들의 그래피티, 힙합 등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한 작품들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오는 17일 오후 8시에 방송예정인 “브레인워시 특별 명화전” 라이브 쇼핑 방송에는 첫 번재 게스트로 펜타곤의 “우석, 키노”가 출연해 멤버들과 ‘아트 스페이스’ 채널이 만들어 내는 케미스트리가 기대된다.

아트스페이스 관계자는 "K현대미술관 소속 전문 큐레이터가 미술작품 전시회를 소개하듯 작품 감상 포인트 등 전문적인 설명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미술품 거래 시장에서 라이브 커머스의 주 시청자층인 MZ세대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이번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네이버 쇼핑 라이브 ‘핑크다 아트스페이스’를 통해 공개되는 미스터브레인워시의 작품은 핑크다이어리 공식 쇼핑몰 핑크다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내가 소장하고 싶은 미술품, 판화, 굿즈. 티켓을 즉시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