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산인공,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날' 행사 진행
고용부-산인공,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날' 행사 진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16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하 공단)은 16일 울산컨벤션센터(UECO)에서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울산지역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인 점을 고려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대면 인원을 최소화하고자 온라인·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지역인자위)는 지방자치단체, 지역 내 사업주단체, 각종 협회 및 조합, 근로자단체, 대학, 전문가, 지방고용노동관서 등으로 구성한 위원회다.

지역인자위는 지역인적자원개발 중추 기관으로 지역의 인력 현황과 교육훈련 수요를 조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수요에 따른 인력양성을 하기 위한 거버넌스를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해 성과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지역인자위를 선정해 장관상에 부산지역인자위, 이사장상에 충북, 광주지역인자위를 시상했다.

우수 지역인자위로 선정된 기관은 운영 비결 등 우수사례를 현장에서 발표 및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인자위 역할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무국 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역과 산업의 인력양성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