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레인지후드도 인테리어 맞춤형 시대, “한일 키친테리어 선보여”
주방 레인지후드도 인테리어 맞춤형 시대, “한일 키친테리어 선보여”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1.09.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실내 인테리어를 아름답게 꾸미거나 본인의 취향대로 꾸미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었다. 가전 업계 역시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디자인 특화 가전과 사용자의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가전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주방가전에 더욱 두드러진다.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 식기세척기와 같은 대형 주방가전은 물론 전자레인지와 같은 소형 주방가전도 디자인 특화 가전이 전체 주방가전 시장의 트랜드를 주도하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 주방 가구와 더불어 주방 인테리어의 큰 요소를 담당하고 있는 레인지후드의 경우, 여전히 단조로운 디자인의 제품이 주를 이뤄 이에 대한 소비자의 아쉬움이 컸던 상황이다. 이에 최근 국내 종합가전 전문기업 ‘한일전기㈜’가 맞춤형 레인지후드를 표방한 ‘키친테리어’를 출시하며 소비자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한일전기가 주방 인테리어와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출시한 ‘키친테리어’는 침니형(허공에 매달린 레인지후드), 박스형, 디럭스형 등 3종으로 구성돼 국내 다양한 주방 규격에 맞춰 설치가 가능하다.

각 모델마다 7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주방 인테리어 분위기에 맞춰 레인지후드 역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제품 전면부에 유리 판넬을 적용하는 한편 조리공간을 비추는 LED 조명 역시 매립형으로 설계해 주방을 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전면 조작부에는 터치 형태의 제어 인터페이스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제품의 전원을 켜고 끌 때는 스윙 플래시가 적동된다.

제품 본연의 성능에서도 소홀하지 않았다. 고성능 BLDC 모터를 사용해 흡입 풍량을 기존 주방 후드 제품 대비 최대 2배까지 향상시켰으며, 고속회전을 통해 넓은 공간으로 흩어지는 오염 물질과 유해 가스를 빠르게 흡입하는 만큼 주방 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 레인지후드의 고질적인 소음 문제도 개선해 최대 풍량 기준 54dB 수준의 저소음을 구현했으며, 간편하게 분리해 세척할 수 있는 오일필터 및 클린 오일트레이를 적용해 주방 후드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한일전기 직영 온라인몰 마이한일 관계자는 “한일 키친테리어는 주방의 형태와 분위기에 알맞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다양화한 맞춤형 주방 레인지후드”라며 “제품 출시 이후 주방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진 소비자를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