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논산공업고등학교와 상호협약(MOU) 체결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논산공업고등학교와 상호협약(MOU) 체결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9.1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가 논산공업고등학교와 ‘항공분야 연구 및 협력을 통한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와 논산공업고등학교의 상호 교류 협약식(MOU)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제공)

행사에는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원홍규 학장, 이형준 기획처장, 김민구 입학처장, 이한성 기획과장, 류필선 교수와 논산공업고등학교 박병원 학교장, 신홍철 교감, 엄윤호 교무기획부장, 장주영 항공기계과부장, 차영근 항공기계기획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항공기계 학과 실무교육 향상을 위한 교사 직무능력교육 △항공분야 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습/특강 △학생의 체험, 실습, 견학 등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 △우수한 학생 추천과 장학지원 등의 인재육성△기타 상호 기관의 관심분야의 연구 및 발전을 위한 협력 증진 등 서로 긴밀하게 협력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원홍규 학장은“지역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 새롭게항공기계과를 신설‧운영하고 있는 논산공업고등학교와 미래 항공산업을 책임질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적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춘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가 힘을 모아 의미있는 성과를 창출하고 공동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병원 교장은 “오늘 협약식을 통해 서로의 상생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협력 관계가 유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내신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검사와 면접을 통해 2022학번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수시모집 지원 여부와 상관없이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9월 이내 원서접수를 완료하는 신입생에게는 50만원의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