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모 파워’ 제주영어교육도시 주변 인기 ‘한화 포레나 제주중문’ 10월 분양
‘맹모 파워’ 제주영어교육도시 주변 인기 ‘한화 포레나 제주중문’ 10월 분양
  • 강가연 기자
  • 승인 2021.09.2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영어교육도시’ 해외유학 수요 국내로 돌려
‘비규제지역’이라는 장점, 상승세 동반 견인해
데크형 와이드 단지 설계로, 내 집에서 ‘오션뷰’ 누려

[잡포스트] 강가연 기자 = 제주영어교육도시로 몰리는 학생·학부모들로 인해 제주 부동산 시장이 다시 한번 비상하고 있다. 제주 국제학교를 입학하는 자녀는 물론 함께 제주도에서 생활하는 가족들까지 더해지며 주택 수요가 크게 늘어 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도 기준인 100을 넘었다. 한국부동산원 통계 자료에 따르면 제주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는 지난 6월 (6월 15일~6월 30일) 통계에서 올 들어 처음으로 100을 기록했으며, 7월 101.9로 상승세를 이어 간 것으로 나타났다. 매매가격지수는 100을 기준으로 이보다 크면 수요가 공급보다 많다는 의미(매도우위)이고 100 아래로 내려올수록 공급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같이 제주영어교육도시가 부동산 시장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은 과거 기러기 아빠, 비싼 학비, 자녀 탈선 등 문제점들을 해결한 국내 국제학교가 학부모들의 지지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국제학교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제주시가 비규제지역이라는 점까지 더해져 상승세를 동반 견인하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제주영어교육도시 인근에 분양을 앞둔 단지들의 청약 열기도 뜨거울 전망이다. 이 중 한화건설이 오는 10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동 일대에 ‘한화 포레나 제주중문’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제주영어교육도시와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셔틀이 운행 중이라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문초, 중문중학교 등이 도보 통학권이고, 중문고도 통학권 내 있는 교육특구에 위치한다.

‘한화 포레나 제주중문’은 제주도의 떠오르는 중문권역에 들어서는 입지적 장점도 갖추고 있다. 중문 핵심비전의 중심인 서귀포 신시가지(2청사), 구시가지(1청사), 중문관광단지와 가까워 차량을 통해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제주 주요 지방도, 공항버스와 연계되는 편리한 중문관광단지 교통 인프라는 물론 교육, 관광, 컨벤션 등 제주 남부를 대표하는 중심 입지로 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곳이다. 

단지 인근에 하나로마트 중문농협본점과 중문동 주민센터, 서귀포시 중문보건지소, 서귀포 국민체육센터 등 생활 인프라는 물론 중문관광단지도 단지 가까이에 있다. 

또한 데크형 와이드 단지 설계로 제주 앞바다를 내려 볼 수 있는 오션뷰 전망(일부세대)이 가능하다. 탁 트인 전망과 개방감을 돋보이게 하는 4bay 혁신평면(일부타입)의 중대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지상34대, 지하 193대 등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이 밖에도 테라스형 발코니(일부타입), 세대창고, 알파룸, 드레스룸 등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세대별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한화 포레나 제주중문’은 자유로운 전매 등 비규제지역의 각종 장점을 누리는 것은 물론, 중도금 60%에 대한 무이자 금융 혜택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 포레나 제주중문’은 지하2층~지상7층, 8개동, 전용면적 76㎡, 84㎡(A,B형), 101㎡, 110㎡, 113㎡(A,B형) 총 169세대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법환동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