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1년 직장맘 가사지원서비스' 사업 참여자 모집...선착순 진행
양주시, '2021년 직장맘 가사지원서비스' 사업 참여자 모집...선착순 진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양주시
사진제공/양주시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 양주시는 23일부터 2021년 직장맘 가사지원서비스 사업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직장맘 가사지원서비스는 자녀양육과 사회활동을 병행하는 워킹맘 가정에 밑반찬 배달 서비스를 제공해 가사부담 경감과 생활안정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일·가정 양립지원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월 15일, 120시간 이상 근로 조건에 부합하며 양주시 거주 만 18세 이하 자녀를 양육 중인 맞벌이, 한부모 워킹맘·워킹대디 가정이다.

'찾아가는 밑반찬 지원서비스'는 주 2회 총 8회에 걸쳐 2~3종의 영양만점 밑반찬을 대상 가정에 배달하는 사업이다.

1가구당 1개월씩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 부담 비용의 경우 1회 당 배달료 3000원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직장맘·직장대디 가정은 양주시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양주시 관계자는 "근로활동과 자녀양육의 병행으로 바쁜 직장맘·대디 가정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해 사업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서비스를 통해 직장맘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아이를 양육하고 일·가정 양립을 통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직장맘 가사지원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