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중구 사회적경제 온라인페어 성료, 사람 중심의 경제 만들다
2021 중구 사회적경제 온라인페어 성료, 사람 중심의 경제 만들다
  • 김지아 기자
  • 승인 2021.09.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서울 중구 제공

[잡포스트] 김지아 기자 = 서울 중구는 지난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열린 ‘2021 중구 사회적경제 온라인페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페어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비대면 방식을 통한 중구 지역 내 사회적경제 인식 제고와 사회적경제 기업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온라인페어는 중구 관내의 사회적경제 활동을 보여주는 영상과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킬 수 있는 행사로 구성됐다.

2일에는 서울 중구 소재의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를 그립 플랫폼을 통해 진행하며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였다.

8일에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2021 서울 자치구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연대회의 포럼’을 개최했다. 서울연구원의 이준영 부연구위원, 서울자치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연대회의의 홍진주 정책위원장 등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관련 인사들이 참여하여 자치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14일에는 ‘사회적경제 라이브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여 중구의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애쓴 주민과 상인 등 사회적경제 활동가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2021 중구 사회적경제 온라인페어를 계기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지역 문제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더 나은 중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페어 관련 영상과 행사 전반은 ‘중구온페’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