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기업 모람플랫폼' 팝업스토어, 기업출강 등 다양한 시도
'로컬기업 모람플랫폼' 팝업스토어, 기업출강 등 다양한 시도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9.24 15: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모람플랫폼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수도권과 비수도권 사이에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며, 로컬 기업으로서 핸드메이드 문화의 중심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모람플랫폼은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현재 광주광역시에서 가장 많은 핸드메이드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 ‘모람플랫폼’은 학교, 기관, 기업을 위한 출강 서비스를 2021년 2월부터 시작해서 광주 지역에 약 100개의 출강 서비스를 제공하며 운영되고 있다.

또한 이번 9월에는 새롭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하여, 모람플랫폼이라는 콘텐츠를 소개하는데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모람플랫폼을 이용했었던 시민들은 지역의 원데이클래스 인프라 정보를 무한정으로 제공받고, 자신이 직접 고르고 체험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다.

덧붙여 학교,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수요와 공방 작가들 사이에서 중간 협의를 완수하여 행정 업무를 줄이는 동시에, 서비스 퀄리티 또한 향상된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한다.

핸드메이드 체험 교육은 학생들의 오감발달, 과학적 지식 습득 및 정서 발달, 스트레스 해소 등 힐링 순화 기능을 하는데에도 한 몫을 한다. 배움의 나이에 있는 어린 학생들에게도 앞으로 다양한 직종에서 재능을 펼치는데 창의성을 자연스럽게 키워갈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많다.

업체 관계자는 "핸드메이드 문화가 널리 알려지고, 긍정적인 기능이 제고되어가는 시점에서 모람플랫폼의 역할은 앞으로 더욱 커져갈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업체는 약 200개의 콘텐츠를 플랫폼 내에 등록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는 광주 지역을 중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수 2021-09-24 17:01:20
오 이시기에 딱 하고싶은 취미생활 ㅋㅋ 찾아봐야겠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