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미디어텍·그린웹서비스·채널A B&C 등 주요 미디어 기업, 신입·경력직 채용
JTBC미디어텍·그린웹서비스·채널A B&C 등 주요 미디어 기업, 신입·경력직 채용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2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미디어잡
사진제공/미디어잡

[잡포스트/채용] 홍승표 기자 = JTBC미디어텍, 그린웹서비스, 채널A B&C 등 주요 미디어 기업이 하반기 신입·경력직 인재채용에 나선다.

미디어취업플랫폼 미디어잡은 28일 2021년 9월 마지막 주차 기업들의 채용 소식을 전했다.

JTBC미디어텍은 2021년 신입·경력직을 채용한다.

채용부문은 종합편집과 뉴스디자인 부문이다. 지원자격은 경력의 경우 3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하며 FCP, Edius 사용 및 Adobe 계열 SW 사용이 가능해야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 - 인성 검사 - 실무 면접 - 임원 면접 - 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합격 시 시용기간 3개월을 거치게 되며 이후 업무 역량 및 인성 등을 평가해 정규직 전환 여부를 결정한다.

입사지원을 원할 경우 중앙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접속해 해당 채용공고를 참고한 후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해야 하며 뉴스 디자인 부문은 포트폴리오를 필수로 첨부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10월 11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중앙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그린웹서비스는 네이버 영상 컨텐츠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네이버 스튜디오 조정실 음향 감독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학력 사항의 경우 대학교 2, 3년제 이상, 경력 사항은 신입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 - 인성 면접 - 실기 테스트 - 최종 합격 또는 서류 전형 - 인성 면접 - 필기&실기 테스트 - 최종 합격의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을 원할 경우 그린웹서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접속해 해당 채용공고를 참고한후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10월 11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그린웹서비스 채용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채널A B&C는 브랜드디자인 · 제작 그래픽(CG) 부문 신입·경력직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대학교 2, 3년제 이상의 학력을 소지해야 하며 방송 직종 유경험자는 채용에서 우대받을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 - 실무 면접 - 실기 평가 - 임원 면접 - 최종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을 원할 경우 채널A B&C 채용 홈페이지를 접속해 해당 채용공고를 확인한 후 지원서 작성 및 제출을 진행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10월 3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채널A B&C 채용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법률신문은 수습·경력 기자를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해야 하며 법학 전공자 및 법학전문대학원 수료자는 채용에서 우대받을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 심사 - 필기시험(기사 작성 등, 경력 기자는 본인 작성 기사 5건으로 대체) - 면접 전형(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추후 통보) 순으로 진행된다.

제출 서류는 법률신문 자사 이력서와 자사 자기소개서, 대학 4년간 성적증명서 등이다. 입사지원을 원하는 지원자는 법률신문 채용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10월 1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법률신문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탐사저널리즘센터는 데이터 저널리스트, 재무회계(팀장급), 영상 콘텐츠 편집, 개발자를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학력 사항은 무관하며 신입,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다. 공통 지원자격으로는 한국탐사저널리즘센터 설립 정신과 미션에 동의해야 하며 탐사보도와 비영리 저널리즘을 이해하고 실천하고자 하는 이여야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 - 인성 검사 - 면접 전형 - 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제출서류는 기본 제출 양식 외 모집 분야 관련 포트폴리오, ‘영상 편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건 무엇인지'에 대해 자유롭게 서술(A4 1장 미만)한 글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10월 10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LG헬로비전은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 모집(로컬 콘텐츠 크리에이터 · 기자 부문)을 진행한다.

지원자격의 경우 대학교 4년제 이상 학력을 소지해야 하며 신문방송학 전공 및 지역 인재는 채용에서 우대받을 수 있다.

채용절차는 인턴은 서류 모집 - 인,적성 검사 - 1차 면접 - 인턴십(2주) - 2차 면접 - 입사순으로 진행된다.

제출 서류 및 지원 방법은 LG Careers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이메일 및 우편·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원서접수는 오는 30일 오후 11시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LG Careers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농민신문사는 계약직 경력 사진기자를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경력 3년 이상인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일간지 사진기자 경력을 소지했을 경우 채용에서 우대받을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 -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일 개별통보 - 면접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을 원할 경우 미디어잡 온라인 이력서와 포트폴리오(기명 기사 5건 이상)를 제출해야 하며 미디어잡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한다.

채용 마감 기간은 채용 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미디어와 관련된 더 많은 채용공고와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취업플랫폼 미디어잡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