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추럴 프로 퀄리파이 NPC 대회에서 프로카드 획득한 IFBB PRO 연맹 김민제 피지크 프로
내추럴 프로 퀄리파이 NPC 대회에서 프로카드 획득한 IFBB PRO 연맹 김민제 피지크 프로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1.09.30 09: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김민제
사진출처 = 김민제 인스타그램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내추럴 대회의 최고 정점인 IFBB PRO 연맹의 NPC대회에서 피지크 부문 프로 카드를 획득한 김민제 프로를 인터뷰 해보았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7월 내추럴 프로 퀄리파이 NPC 내추럴 경기 대회에서 프로카드를 획득한 김민제 프로입니다.

Q. 많은 선수가 갈망하는 프로카드를 획득하셨는데 기분이 어떠셨나요?

사실 이 길의 선택에 있어 중간에 갈림길이 있었고 선택에 대해 망설임이 있었습니다. 이 운동이 좋아서 시작했던 것과는 달리 성과를 얻었을 때와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미비한 것 같았거든요.

그래서 저는 이 길에 대한 발전 가능성을 테스트 해보고 싶었고 그 테스트에 대한 결과가 정확하게 나오기 위해서는 준비하는 것을 최선을 다해야지라는 생각으로 움직였습니다.

그 결과 아직도 믿기지 않지만 이렇게 제가 준비한 분야에서 프로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고 프로라는 이름에 거듭 날 수 있는 선수가 되겠습니다.

 

사진출처 = 김민제 인스타그램
사진출처 = 김민제 인스타그램

Q. 운동을 하기 전 작곡을 하셨다고 하는데 운동을 하게 된 계기는?

전에 꿈꾸던 미래는 영화 음악 감독이 되고 싶었었고 그에 대한 공부도 많이 했죠.
그러던 중 입대를 하게 되었고 군대에서 키도 작고 왜소하다 보니 운동의 필요성을 많이 느껴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건강의 목적으로 운동을 했었죠. 본격적으로 하게 된 계기는 휴가를 나가면 주위에서 많이 달라져 보인다, 어떻게 한거냐 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고 긍정적인 피드백이 신기하게 느껴져 본격적으로 움직이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운동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작곡과는 거리가 멀어졌고, 한 5년 정도 된 것 같습니다.

Q. 원래도 운동을 좋아했나요?

따로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진 않았고 일반인들이 하는 만큼만 했습니다. 했던 운동이라고 하면 남들처럼 태권도 정도를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김민제 인스타그램
사진출처 = 김민제 인스타그램

Q. 이 운동을 하면서 정한 롤모델이 있을까요?

처음 시작하는 그때 당시에는 없었습니다. 군대에서 시작해서 미디어를 접하기도 어려웠었거든요. 대회를 본격적으로 준비할 때는 여러 선수를 모티브로 삼고 참고하여 준비를 했습니다.

 

Q. 운동을 배운 적이 없었다고 했는데 정보를 어디서 얻으셨나요?

요즘에는 미디어가 잘 되어 있어서 운동 영상 컨텐츠를 통해 접하게 되었고, 그것과 함께 제 방식이지만 조금은 무식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열심히 했고 좀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자면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부족한 부위를 자주 자극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사진출처 = 김민제 인스타그램
사진출처 = 김민제 인스타그램

Q. 대회를 준비하면서 운동 환경이 열악했는데 그 대회에서 자신이 있었나요?

우승에 대해선 전혀 생각 못 했습니다. 대회 자체에 참가 선수도 많았거든요. 흡사 군대 훈련소 같은 기분이 들 정도로 사람도 많아 빠르게 뛰고 가야겠다는 생각밖에 없었어요.

그런데 무대에 올라가서 퍼스트 콜 불려지고 지속적인 비교 심사가 많이 진행되니 약간 욕심이 나기 시작했고, 체급 1등을 한 뒤 백 스테이지에서 대기 중에 김영범 대회장님이 체형이 타고났다고 해주셨을 때 약간은 좀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Q. 프로전을 하고 난 뒤 도핑 검사 기간에 기분은 어땠나요?

그 기간이 14일 동안인데 도핑에 대한 걱정은 없었습니다. 프로 데뷔에 대해 고민을 하는 시간이었어요.

사실상 이번 프로전에 대한 생각은 없었는데 어차피 다들 준비하고 출전하게 될 대회인데 일찍 경험해보자 라는 생각이었고, 이번 프로전을 내년에 대한 경험치라고 생각하고 나가보자는 생각을 결정하는 기간이었습니다.

 

사진출처 = 김민제 인스타그램
사진출처 = 김민제 인스타그램

Q. .몬스터 짐 프로쇼 출전 계기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내년에 만날 프로분들을 미리 만나보자 라는 생각으로 출전을 결정하였고 프로전 대회의 데이터를 얻고자 하는 것이 먼저였지만 그래도 프로전 첫 데뷔이니 준비는 철저하게 하여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Q. 프로 선수가 되었는데 이전의 나와 다른 것이 있나요?

아직 체감을 느끼기에는 많이 제가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주변의 반응이 많이 달라졌는데 그보다 이제부터는 동경해 왔던 선수와 무대를 함께 선다는 것이 저 조차도 신기할 정도로 흥분됩니다.

 

사진출처 = 김민제 인스타그램
사진출처 = 김민제 인스타그램

Q. 트레이닝 하는 시간은 어떤가요?

시즌 비시즌으로 나뉘는데 비시즌에는 운동시간이 2시간 정도이고 시즌에는 1시간 30분 정도에 마무리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체중감량으로 인한 파워에 따라 트레이닝 시간이 결정되고 있습니다.

 

Q. 식단은 어떻게 준비를 했나요?

주변에 대회를 준비 했던 분들에게 많이 물어 보았고 많은 데이터 중에 저에게 맞는 것을 골라내어 적용하여 준비를 하였습니다.

 

사진출처 = 김민제 인스타그램
사진출처 = 김민제 인스타그램

Q. 앞으로 프로로서의 목표는?

남들과는 변별력 있게 평생 건강하게 운동을 하고 싶어요. 그에 맞게 내추럴 프로라는 타이틀을 꾸준하게 유지하고 싶기도 합니다. 큰 무대에 대한 욕심은 당연히 있지만 우선은 내추럴 프로로서 꾸준히 발전하고 싶습니다.

Q. 김민제를 알고 있는 사람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같이 공감하셨으면 하는 것이 있는데 제가 여기까지 올 수 있던 것은 제 자신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여기까지 올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지치시더라도 노력을 기반으로 두고 운동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제가 영향력을 끼치는 선수가 아니지만 주변에 긍정적인 기운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헬스인 2021-09-30 15:38:55
김민제 선수 앞으로 기대가 됩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