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텔프 제 454회 성적발표
지텔프 제 454회 성적발표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9.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Getty images Bank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지난 9월 26일(일)에 시행된 제 454회 G-TELP(지텔프) 정기시험 성적이 10월 1일(금) 오후 3시 정각에 발표된다. 시험 성적은 지텔프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성적확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텔프는 국제공인 영어시험으로 5, 7급 공무원, 경찰(가산점), 군무원, 공공기관 채용 및 세무사, 회계사, 노무사 등 국가 전문 자격증의 영어 대체시험으로 활용되고 있다. 비교적 짧은 시험 시간과 적은 문항 수, 빠른 성적 발표 등의 이점으로 공무원 준비생, 취업 준비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지텔프 응시자의 대다수는 공무원 및 공기업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으로 목표한 점수를 달성하기 위해 단기간 공부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며 지텔프 레벨 2의 87점 고득점에 성공한 한국외대 김동규(24) 학생은 다음과 같이 조언했다. “실전 시험과 가장 비슷한 환경으로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지텔프 공식 주관사에서 출간한 봉투 모의고사를 활용했다. 실제 시험과 유사한 문제지와 답안지로 공부하여 실전 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지텔프 각 영역별 공부 비법을 다음과 같이 추천했다. “지텔프 문법의 경우 이미 출제되었던 개념이 반복해서 나오기 때문에 빈출 문법을 중심으로 공부하면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된다. 청취는 지텔프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유형인 것 같다. 시험지에 문제가 적혀있지 않기 때문에 당황할 수 있지만 질문 음성이 지문 전후로 2회 제시되니 처음 문제를 들을 때 핵심 키워드를 메모하면 좋다. 독해는 문단의 흐름 순으로 문제가 출제되어 지문 보다 문제를 먼저 읽으면 좋다. 문항에서 사용된 키워드와 비슷한 의미의 구문 및 단어를 지문에서 찾는 식으로 풀이하면 훨씬 수월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어휘 문제의 경우 단어를 암기하려고 애쓰기 보다 문제풀이 연습을 통해 문맥에서 단어의 뜻을 유추하는 습관 들이기를 제안했다.

올해 남은 지텔프 시험은 총 8회로 각 시험 일자 및 접수 일정은 지텔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지텔프 제456회 정기시험이 접수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