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전문점 ‘토마토도시락’, ESG 경영 강화로 지속 가능한 미래 추구
도시락전문점 ‘토마토도시락’, ESG 경영 강화로 지속 가능한 미래 추구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10.0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도시락전문점 ‘토마토도시락(대표이사 이의연)’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추구하기 위해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토마토도시락은 ESG 경영의 핵심 과제인 환경보호(Environment), 사회공헌(Social), 윤리경영(Governance)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현재 도시락프랜차이즈 토마토도시락에서는 환경보호를 위해 도시락 제공 시 재활용 용기와 친환경 수저세트를 사용하고 있다.

수저세트의 경우 무형광 100% 천연펄프 종이로 제작한 포장지를 사용함으로써 비닐 사용을 줄이고, 사용 시 포장지 위에 수저를 올려놓아도 위생적으로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아울러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3월 굿네이버스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취약계층의 아동들을 위해 영양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도시락체인점의 ‘소불튀김도시락’ 연간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금 조성에 사용해 본사와 가맹점, 소비자 모두가 기부자가 되어 뜻 깊은 소비가 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이 외에 밀알복지재단과 월드비전에 사랑나눔도시락을 각 1천 개씩 기부한 바 있다.

토마토도시락은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추구하는 윤리경영을 펼쳐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시행하는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되기도 했다. 당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들을 위해 위생 물품을 제공하고 식자재를 할인 공급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토마토도시락 본사는 무한 책임을 진다는 자세로 각 가맹점과 꾸준히 소통하고 지속적인 관리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매장 내 식사, 테이크아웃, 배달도시락, 단체도시락 등 다양한 수단을 병행하여 매출을 극대화하고 차별화된 메뉴로 소비자와 점주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도시락창업 계획이 있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1:1 맞춤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찾아가는 창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가맹 문의는 ‘토마토도시락’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