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피티, 서울산업진흥원과 ‘2021 SaaStock in Seoul’ 개최
파워피티, 서울산업진흥원과 ‘2021 SaaStock in Seoul’ 개최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1.10.0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파워피티 제공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파워피티가 Try Everything 2021 공동 협력 프로그램, 2021 SaaStock in Seoul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글로벌 SaaS 생태계 규모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이에 따른 수익성과 확장성도 크다. 하지만 국내 SaaS 분야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파워피티는 세계적 규모의 행사와 제휴함으로써 국내의 SaaS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고 인지도를 제고시키고자 ‘2021 SaaStock in Seoul’를 진행하게 됐다. 더 나아가 SaaStock의 글로벌 인지도를 통한 한국 SaaS의 세계적 관심 유도가 행사의 목적이다.

SaaStock은 전 세계 25,000명 이상의 SaaS 전문가를 대상으로 콘퍼런스, 멤버십, 지역 모임 및 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SaaS 분야 창업자, 인원 및 투자자를 위한 글로벌 콘퍼런스를 다양한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어, 국내 SaaS 커뮤니티 성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워피티는 “SaaS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기업들을 초청하여 그들의 경험담 및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동종 업계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더 나아가 국내 SaaS 분야 창업 생태계를 강화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총 2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야놀자의 김종윤 대표가 ‘뉴노멀 시대 디지털 전환과 ESG 트렌드’를 주제로 진행하는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진행된다. ‘SaaS 사업의 스케일업: 로컬에서 글로벌로’라는 주제로 패널 토론도 이어진다. 패널토론에는 야놀자 김종윤 대표와 빅인(Bigin)의 홍승표 대표, AWS 이기혁 전무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캔버스의 김우진 대표의 스타트업 피치도 진행된다. 스타트업 간의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세션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의 어려움에 대해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SaaS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에어밋(Airmeet)과 유튜브 총 2개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송출된다. 연사를 비롯한 행사 참가 기업들은 에어밋을 통해 참여하고, 일반 관람객은 파워피티 유튜브 채널의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한편, 파워피티는 지난 2000년부터 시작한 기업의 성공적인 피치를 위한 컨설팅 및 피치덱 제작 서비스를 통해 다수 기업들의 성공 스토리 제작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