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퇴직자 위한 맞춤형 전직준비 특강 열린다
금융권 퇴직자 위한 맞춤형 전직준비 특강 열린다
  • 최혜진 기자
  • 승인 2019.10.01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발전재단, ‘금융권 퇴직자 선호분야별 릴레이특강&멘토링 데이’ 진행
사진제공/노사발전재단
사진제공/노사발전재단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노사발전재단(이하 재단)이 만 40세 이상 금융권 퇴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8일 오전 10시 서울 구로구 키콕스벤처센터 3층에서 ‘금융권 퇴직자 선호분야별 릴레이특강&멘토링 데이’를 진행한다.

재단은 지난 2014년 9월 정부합동으로 발표한 ‘금융권고용지원대책’ 이후 금융업 중장년들의 맞춤형 고용지원을 위해 업종특화 전직지원센터로 금융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센터는 금융업 종사자들의 특성을 반영해 전직준비프로그램부터 1:1 컨설팅, 전직을 위한 직무역량강화 교육까지 체계적인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하는 행사에서는 금융업종 퇴직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직 분야인 강사, 금융상담, 사회적 경제, 경영컨설팅, 사회공헌일자리 5가지를 선정해 해당 분야로의 진로 탐색 및 멘토링을 지원한다.

행사는 특강관과 멘토링관을 주제별로 나눠 오전, 오후 교차 진행하며, 이메일과 전화를 통한 사전신청으로 참가 할 수 있다.

민기정 금융센터 소장은 “다년간 금융권 퇴직자들을 지원하며 실질적으로 금융권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를 선별했다”며 “이러한 주제로 금번 릴레이특강 및 멘토링을 준비한 만큼 금융권 퇴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