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산업 혁신을 이끌다', 2021 디자인혁신 유망기업 발대식 개최
'디자인, 산업 혁신을 이끌다', 2021 디자인혁신 유망기업 발대식 개최
  • 김지아 기자
  • 승인 2021.10.0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국디자인진흥원

[잡포스트] 김지아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와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상흠)은 ‘21.10.7(목), 양재 aT센터에서 '2021 디자인혁신유망기업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오전에 열린 행사에서는 ’21.5.13에 선정된 제5기 디자인혁신유망기업 60개사에 선정증을 수여(1부)하고, 앞으로의 혁신유망기업 지원 계획과 디자인 혁신의 성공사례(2부 포럼)를 발표하였다. 디자인혁신 유망기업 지원사업은 기존 사업모델에 디자인을 접목하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기업을 매년 60개사를 선정해 상품기획, 개발, 마케팅까지 상품화 전 과정을 3년간 지원하여 디자인혁신기업으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이다.

이날 2021년 디자인혁신유망기업 선정증을 받은 기업들은 우수한 기술력이나 참신한 아이디어 및 사업 모델로 향후 유망한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였다.

한편, 혁신유망기업 선정증 수여식 이후 열린 '디자인포럼'에서 디자인의 미래상과 디자인이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엿볼 수 있는 디자인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장은 “디자인이 주도하는 제품개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디자인 혁신 기반의 산업 활성화를 위한 성공모델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업과 소통하겠다.”며 “앞으로 디자인혁신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이 성공사례가 되어 전 세계에 퍼져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