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공장, '최저가 납품 보장제' 앞세워 본격 가맹점 모집 시작
치킨공장, '최저가 납품 보장제' 앞세워 본격 가맹점 모집 시작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10.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스터 후라이드’ 정보공개서 등록 완료…식자제 자율시스템 도입도
치킨공장
사진제공 = 치킨공장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치킨납품유통회사 치킨공장이 최저가 납품 보장제와 식자제 자율 시스템을 도입하고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미스터 후라이드’ 정보공개서 등록을 완료한 치킨공장은 창업주에게 납품 원가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가맹점에 계약기간이나 여타의 강제조항 없는 가맹계약을 실시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생산자와 가맹점주를 직접 연결해 중간 유통마진을 줄여 가맹점들의 수익률을 높이고, 원재료의 원가 공개와 공장생산원가 공급으로 부담은 낮추는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코자 한다”고 말했다.

치킨공장은 △계육 12종류의 염지법 △소스 24종 △파우더 10종 △사이드메뉴 20종 △부자재20종 △교육사진 레시피 등 치킨집 운영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원가로 제공하며, 최저가 납품 보상제를 실시해 최저가가 아닐 경우 300배 보상한다.

아울러 식자재 사용에 대한 강제 조항이 없는 ‘식자재 자율 시스템’을 도입해 가맹점주가 재량것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치킨공장은 수년간 치킨업계 등 관련 분야에 종사한 전문가들이 만든 업체로, 수많은 프랜차이즈 본사와 소스 및 염지 계육을 공동개발해 체인 본사를 만들어주고 제품을 납품해왔으며, 10개의 공장과 3개의 소스공장이 연합해 원가 시스템을 만들었다”면서 “치킨집 창업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술, 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해 개인 창업주들이 손쉽게 치킨집을 창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치킨공장은 착한치킨, 미스터 떡볶이, 미친 곱떡, 후라이드 참 맛있는 집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에 납품해온 기업으로, 개인 치킨매장 600여 곳 등을 포함해 누적납품 업체가 1200여 곳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