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필라테스 지도자자격증과정 모집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필라테스 지도자자격증과정 모집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10.0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사진제공=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교육원은 2021년 10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요가자격증과 필라테스지도자과정을 소수정예로 교육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한 전문교육과정을 모집중에 있다.

지원 자격은 필라테스강사자격증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일정은 [주중반, 주말반, 야간반] 중에 선택을 할 수 있다. 수업장소는 서울 장충동 동국대학교미래융합교육원 학술관과 혜화관 필라테스전문강의실, 기구재활필라테스전문관이다.

입학 관계자는 "학구적인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에서는 요가필라테스자격증과정과 학점은행제를 통해 체육학사 학위취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필요에 따라 필라테스강사자격증과정과 체육학사학위 취득과정을 각각 별도로 신청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고 전했다. 

필라테스교육 커리큘럼 중 이론부분은 인체해부학·스포츠의학·비만체형관리학 등 지도법을 수업하고 있으며, 재활실기이론으로 디스크재활의 이해, 상체재활, 하체재활 등 3가지로 나누어 이루어진다.

동국대학교미래융합교육원 관계자는 “코스를 마치게 되면 '동국대학교 필라테스지도자 DGPA-4코스 전문가 수료증'이 동국대 총장명의로 발급이 된다. 국제필라테스자격증 프로페셔널등급으로 받을 수 있고 '재활 및 기구 필라테스 자격증' 등 자격기본법 제 17조 1항에 의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국내 자격증을 발급받으며, 미국 캘리포니아 주정부 등록법인의 국제라이센스까지 취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사진제공=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현재 학교 측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1일 3회 이상 방역을 실시하는 등 철저하게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을 준수하며 안전에 유의하고 있으며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학사일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체육학사 학위과정은 2021년 12월 계절학기, 2022년 3월 1학기를 신규를 현재모집 중이다.

동국대학교 필라테스 지도자자격증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