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기업 투자유치 지원" 경기경제청, KOTRA 행사서 '온라인 상담회' 연다
"소부장 기업 투자유치 지원" 경기경제청, KOTRA 행사서 '온라인 상담회'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12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경제자유구역청
사진제공/경기경제자유구역청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기경제청)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들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고자 온라인 상담회를 진행한다.

경기경제청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코트라(KOTRA) 인베스트 코리아가 개최하는 '소재·부품·장비 투자유치 2.0'에서 참가 기업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자유치 상담회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경기경제청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집적단지'를 주제로 경기경제자유구역의 지구별 특징 및 장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경기경제자유구역은 평택 포승(BIX)지구, 평택 현덕지구, 시흥 배곧지구 등 3개지구로 이뤄져 있다.

'평택 포승(BIX)지구'는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생산 클러스터로, '평택 현덕지구'는 수소경제·스마트물류 및 국제적 정주환경 단지로, '시흥 배곧지구'는 육·해·공 무인이동체와 의료·바이오산업 거점으로 각각 개발되고 있다.

경기경제청은 참가 기업의 외국인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1대 1 맞춤형 투자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경기도 산업 현황과 특징, 경기경제자유구역의 투자 환경과 주변 산업, 다양한 인센티브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박찬구 경기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과장은 "수시로 변화하는 글로벌 소재·부품·장비 공급망 재편에 대응하고 국내 소부장 산업의 공급 안정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온택트 투자유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