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개최.. 22일까지 기간연장
제3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개최.. 22일까지 기간연장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0.1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캠퍼스타운지원센터-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대 캠퍼스타운지원센터와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부가 코로나 극복을 위한 '제3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의 접수 기간을 연장한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학교과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단의 핵심 추진 목표는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일자리를 창출하고, 수익이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이 되는 상생의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다.

공모전 관계자는 "명절 및 시험기간과 겹치는 등 접수 기간이 기존 일정에 비해 짧아 아쉽다는 의견이 많았던 관계로, 이에 더 많은 분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참신하고 기발한 창업아이템을 공모하고자 부득이하게 신청 및 접수기간을 일주일 연장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 지원센터, 세종대, 서울시, 광진구, 서울캠퍼스타운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올해 3회째를 맞고 있다.

창업에 열정이 이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대학생부(재학생 및 휴학생)와 일반부로 나누어 모집하고, 모집분야는 창업을 할 수 있는 모든 분야(IT, 예술, 융합, 외식, 제조, 농업 외)의 아이디어이다.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팀은 성공 가능성을 높일 전문가 컨설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최종심사(PT발표)를 통해 대상(2팀) 200만원, 최우수상(2팀) 100만원, 우수상(6팀) 50만원을 수상을 하게 된다. 심사기준은 아이템 타당성 및 적정성, 사업주체의 역량, 사업의 실행력 및 효과, 코로나시대 대비 및 극복 가능성 등이 적용된다.

연장 된 응모 기간은 10월 22일(금)까지이며,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