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메타버스 만드는 법 직접 배우는 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메타버스 만드는 법 직접 배우는 게임학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0.13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_서울게임아카데미
사진_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유니티 코리아가 설립 10주년이 됐다. 유니티는 앞으로도 많은 개발자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겠다는 내용을 발표했다.

미래 시대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큰 역할을 하게 될 가상현실(VR)과 메타버스 측면에서 유니티의 역할이 중요한 상태이기 때문이다. 유니티를 통해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배운다면 규모의 차이는 있어도 누구나 메타버스를 만들 수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유니티와 같은 기술력뿐만 아니라 자본도 가상현실과 메타버스로 모이고 있다. KB자산운영의 메타버스 ETF가 오늘 상장했으며, NH, 미래에셋, 삼성이 운영하는 ETF도 함께 상장했다. 4종의 성장지수펀드는 유가증권시장에서 높게 평가받는 종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을 비롯한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기에 상장이 가능했음을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내적 상황 이외에도 3분기 게임 스트리밍 시장을 보면 플랫폼은 트위치 게임사는 텐센트의 비중이 크게 조사됐으며 글로벌 게임 스트리밍 총 시청 시간은 1분기 49억 시간에서 2분기 75억 시간으로 53% 성장했고 3분기는 87억 시간으로 집계됐다. 앞으로는 게임 제작을 배워도 메타버스를 누구나 만들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사진_서울게임아카데미
사진_서울게임아카데미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종로 본원 개발자 과정은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하여 심화 학습은 기본이고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며 장기적인 회사 생활을 위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출시 경험을 가진 분야별 강사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고 전했다.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 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상황에 맞춰 학습해 나갈 수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관계자는 “전문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게임 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일산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올 하반기에 제 6캠퍼스 오픈을 결정하고 확장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