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1 양주 다문화축제' 온라인으로 연다
양주시, '2021 양주 다문화축제' 온라인으로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13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양주시
사진제공/양주시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 양주시는 다문화 친화적인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오는 16일 비대면으로 만나는 '2021 양주 다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확산세와 시민 안전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특히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기반으로 포용적 문화 형성의 의미와 가치를 담고자 지역 내 다문화 이주민이 다수 거주하는 광적면 가래비 시장 일원 특설무대에서 영상 촬영을 진행했다.

축제는 인기 예능프로그램 '대한외국인' 출연으로 이름을 알린 러시아 출신 방송인 코노노바 에바가 축제 개막식 사회와 일부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는다.

양주시는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 가족, 양주시민 등 다양한 민족과 문화권의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집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다문화 쿠킹 클래스, 다문화 문화공연, 외국인 주민 한국어 노래자랑, 한국어 말하기 대회 등이 마련돼 있다.

이번 축제를 보길 희망하는 양주시민들은 오는 16일 유튜브에서 '양주다문화축제'를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축제관람이 가능하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축제를 통해 양주시민들이 다문화에 대한 친근감과 새로운 이해, 서로를 존중하는 공동체 의식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양주시에서도 다양한 구성원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