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가 소비자에 미치는 영향 전망" 소비자원, 정책세미나 연다
"ESG가 소비자에 미치는 영향 전망" 소비자원, 정책세미나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14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과 사회적 안전망 구축 등 ESG 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이 세미나를 통해 ESG 경영이 소비자에게 주는 영향을 전망하는 정책세미나를 연다.

소비자원은 오는 15일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와 공동으로 'ESG와 소비자, 그리고 소비자정책의 역할'을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민·관의 최대 화두로 떠오른 ESG 경영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과 이에 대한 소비자정책의 역할을 논의하고자 마련된다.

이에 앞서, 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는 지난 7월부터 소비자정책의 관점에서 ESG 경영에 대해 탐색적·실천적으로 논의하고자 'ESG와 소비자정책 연구회'를 발족해 운영하고 있다.

세미나 제1세션에서는 한상만 성균관대 경영학과 교수의 사회로 'ESG와 CCM(소비자중심경영)의 연계'를 주제로 2개의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제2세션에서는 한국소비자원 배순영 정책연구실장의 사회로 'ESG 경영과 소비자정책'에 대한 2개의 주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각 세션의 주제 발표 이후 소비자, 기업, 정부부처 전문가들이 CCM 인증제도와 ESG 평가의 연계 및 소비자정책의 역할에 대해 토론한다.

정책세미나는 15일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소비자원 공식 유튜브 채널 한국소비자원TV에서 세미나 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