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빌리티산업, '백원바이크 쓩' 인천송도점 신규오픈
한국모빌리티산업, '백원바이크 쓩' 인천송도점 신규오픈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10.18 13:30
  • 댓글 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모빌리티산업이 운영하는 '백원바이크 쓩'이 인천송도점을 신규 오픈했다.
한국모빌리티산업이 운영하는 '백원바이크 쓩'이 인천송도점을 신규 오픈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한국모빌리티산업이 운영하는 공유 전기자전거 브랜드 '백원바이크 쓩'이 지난 13일(수) 인천송도점을 신규 오픈했다.

백원바이크 쓩(인천송도점)이 자리한 인천 송도국제도시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대표적인 바이크시티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도시에 설계된 도로, 공원 모두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연결된 것이 특징으로, 송도에 건설된 자전거 도로 길이만 50㎞ 이상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지하철역, 공원, 컨벤시아, 환승센터 등 16곳에 자전거 보관소가 갖춰져 있다.

국제도시 명성에 걸맞게 초고층 빌딩 사이를 누비며 라이딩을 취미로 하는 송도 지역 주민들이 많으며, 그 중에서도 센트럴파크를 시작으로 솔찬공원, 미추홀공원, 해돋이공원을 연결하는 자전거 라이딩 코스가 인기이다. 뿐만 아니라 주말을 이용해 송도국제도시를 찾는 타 지역 자전거동호회 회원 사례도 부지기수다.

백원킥보드 쓩 관계자는 "인천 송도는 자전거도로가 많고 평지가 많으며 언덕이 없어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로 잘 알려져 있는데, 특히 헬멧 규제 없는 PAS 방식의 전기자전거가 효율적이어서 창업을 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백원바이크 쓩은 페달과 전기모터 동력으로 움직이는 PAS(Pedal Assist System) 방식의 공유 전기자전거다. 기존 자전거와 사용 방식이 동일하고 전기 동력에 의해 편리하게 움직인다는 점에서 학생, 직장인들의 인기 이동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이밖에도, 한국모빌리티산업의 대리점 운영체제 역시 관심을 모은다. 체계적 교육을 기본으로 전문적 마케팅, 컨설팅 노하우를 전하며 대리점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리점이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견인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관계자는 전한다. 이러한 운영체제가 대리점 수익 및 전기자전거 이용 고객의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것이 한국모빌리티산업의 설명이다.

한국모빌리티산업은 백원바이크 쓩 대리점 수를 전국에 걸쳐 더욱 늘릴 계획이다. 간단한 교육을 통해 누구나 공유 모빌리티 산업 업계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점, 초보 예비 창업자들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해당 사업 아이템의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힌다.

백원킥보드 쓩 관계자는 "백원바이크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고 전기충전소만 설치하면 창업이 가능해 인테리어 비용 부담 없이 창업하기 좋은 아이템"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도쪽 2021-11-12 14:41:05
요즘 송도쪽에 다른데도 많이 생긴거같은데 싸게 잘 이용하고 있어요
키작은 여자도 타기 너무 편해요!

니가가라 하와이 2021-11-11 22:29:56
본사랑 잘 이야기 해보세요. 댓글로 이러는건 아닌거 같아요.

빅토리아 2021-11-11 22:47:38
전기자전거 궁금하긴 하네요. 모터 힘을 느껴보고 싶네요.

안양멋쟁이 2021-11-11 22:59:33
안양에는 언제들어오나요? 학교갈때 편할꺼 같은데?

해봐라기 2021-11-11 23:08:31
오~멀리가기 좋겠는데? 요금도 괜찮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