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GNA컴퍼니, 중기부 TIPS 프로그램 선정
스타트업 GNA컴퍼니, 중기부 TIPS 프로그램 선정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1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충청남도 팁스 운영사인 JB벤처스는 자사가 투자하고 육성한 GNA컴퍼니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팁스 프로그램은 기술기반의 스타트업들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민관투자주도형 프로그램으로 액셀러레이터가 중심이 된 민간에서 기술 스타트업의 선발을 주도하고 정부가 보조하는 형태다.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사업화 자금, R&D 연구과제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이번에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GNA컴퍼니는 JB벤처스의 투자와 지원으로 추천을 받으며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GNA컴퍼니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소비자가 리워드 형태의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하는 ‘플레이오’를 서비스하고 있다.

플레이오는 출시 4개월만에 10만 명 이상의 게이머가 다운로드했으며 6천건 이상의 혜택을 제공했다.

이번 팁스 선정을 계기로 GNA컴퍼니는 인공지능 기반 게임 데이터 분석을 통한 게임 이탈 예측·대응시스템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게임사용자에게 개인맞춤형 게임을 추천하고 게임개발사의 게임사용자 확보를 지원하는 메타버스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상훈 JB벤처스 대표는 "데이터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대가 오고 있다"며 "JB벤처스는 데이터를 활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들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