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식품기업 수출 안내서" 한국창업경영진흥원, 'FDA 가이던스-식품' 발간
"국내 식품기업 수출 안내서" 한국창업경영진흥원, 'FDA 가이던스-식품' 발간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1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창업경영진흥원
사진제공/한국창업경영진흥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한국창업경영진흥원은 식품산업 해외진출 안내서인 'FDA 가이던스-식품' 출간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진흥원에 따르면, 안내서는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식품산업을 대상으로 수출에 도움을 주려는 목적으로 마련했다.

'FDA 가이던스-식품'은 박범석, 최용국, 배상현, 윤성도, 박해강, 이은령, 김기수 등 FDA ASIA LLC 전문위원과 미국 FDA 에이전트 대표가 공동으로 집필했다.

안내서는 FDA 인증을 받기 위한 준비 단계부터 수출 단계까지 실제 사례와 함께 서술됐다.

구체적으로 살펴볼 경우 품질 시스템, 미국 대리인 지정, FDA 금지 성분에 대한 가이드, 라벨링, 공장등록, 위해 요소 분석 및 FDA 인증 신청 및 수출 단계 등이 수록됐다.

특히 부록으로 미국 품질 시스템(QSR)과 ISO규격과 비교 등을 넣어 수출을 준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했다. 

한국창업경영진흥원 관계자는 "'FDA 가이던스-식품' 은 현장에서 직접 교육, 컨설팅 및 심사를 진행하는 전문가들이 사례 중심으로 풀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식품산업 종사자들이 어려움 없이 FDA 인증 및 수출 과정을 단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