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언론홍보 의식 함양" 은평구-언중위, 구 공무원 대상 언론홍보 교육
"올바른 언론홍보 의식 함양" 은평구-언중위, 구 공무원 대상 언론홍보 교육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은평구
은평구청사 전경 (사진제공/은평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은평구는 오는 19일 언론중재위원회와 함께 구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1년 언론홍보 교육'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은평구에 따르면, 매년마다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언론홍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올바른 언론홍보 방법과 언론피해 구제 및 예방을 위해 언론중재위원회와 함께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 방법은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언론중재위원회 안백수 교육팀장이 맡아 언론피해 구제 및 예방을 주제로 진행된다.

구체적인 교육 내용은 언론보도로 인한 인격적 침해에 대한 이해, 언론보도로 인한 분쟁의 유형과 사례, 언론중재위원회를 통한 피해구제 절차 등이다.

안백수 언론중재위원회 교육팀장은 “언론중재위원회는 공정하고 신속한 조정·중재를 통해 언론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언론피해 구제 절차를 이해하고 불필요한 언론 분쟁을 줄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공무원들이 급변하는 뉴미디어 시대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올바른 언론홍보 의식이 함양되는데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은평구 브랜드 가치 향상과 구정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언론홍보 교육 등을 지속해서 실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