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29’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수능 D-29’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0.2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11월 18일 진행되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9일 앞으로 다가왔다.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들은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수능 또한 재학생보단 재수와 반수생들이 강세라는 예측 속에서 수험생들이 더욱 긴장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무리한 일정보단 마음을 다잡고 컨디션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수능 전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를 통해 컨디션을 잘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는 내신, 수능성적이 아닌 면접 100% 전형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항공정비사사관학교 과기전은 맞춤형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기 위해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교수진을 비롯해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최신식 실습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항공정비 단일특성화 교육과정만을 운영하고 항공기계정비과정, 항공시스템정비과정, 항공정비부사관과정, 항공정비면허과정이 개설되어 있다”며 “취업우대과정인 국토부인가 B737 기종한정 교육과정 및 국가기술자격증 항공산업기사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되어 항공정비사 면장과 항공산업기사에 대한 취득률은 물론, 국내 항공사 항공정비사로 지속적인 취업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과기전은 내신과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4년제 및 2년제 대학지원과는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되고 있으며,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 학위 취득과 항공정비 자격증 및 토익대비가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