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조직 성장 지원"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4기 시작
"사회적경제조직 성장 지원"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4기 시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2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함께일하는재단
사진제공/함께일하는재단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함께일하는재단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4기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19일에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참여 기업 대표자들이 참석해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4기 성장지원 기부금 및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과 기업활동을 통한 내수경제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추진해 온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사회공헌사업이다.

본 사업은 IMF금융위기 이후 사회양극화 해소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힘써 온 함께일하는재단에서 사업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현재 4기까지 일자리 창출, 친환경 기업활동 확산, 소상공인 활성화, 취약계층 삶의 질 개선, 지역재생 등 소셜미션 분야 76개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33억 규모 성장자금과 새마을금고중앙회 및 함께일하는재단이 보유한 유무형의 인프라 지원이 진행됐다.

4기 지원사업의 경우 지난 5월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진행한 '청년이 그린(Green) 창업캠프'로 발굴한 친환경 분야 5개의 예비 창업팀과 정규 공모 과정을 통해 선발한 전국 각지 20개의 성장기 사회적경제조직 등 총 25개 조직이 최종 지원대상으로 선정됐다.

이세중 함께일하는재단 이사장은 "재단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사회적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유망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육성, 성장지원하기 위한 인프라 강화에 계속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새마을금고중앙회로부터 시작된 사랑과 희망의 기운이 참여기업들의 지혜를 거쳐 국가 공동체 및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재단도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