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건설관계자 역량강화 모색" 경기도, 온라인 교육 연다
"공동주택 건설관계자 역량강화 모색" 경기도, 온라인 교육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2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는 공동주택 건설관계자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시공자 및 감리자, 관계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5일 '2021년 하반기 경기도 공동주택 건설관계자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교육은 지난해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연간 2회로 확대된 교육의 두 번째 순서이며 건설장비 안전, 조경, 정보통신 분야의 교육이 진행된다.

첫 번째 강의는 호종관 한국건설장비연구소 대표의 '아는 만큼 보인다! 장비 안전' 교육이다.

교육에서는 건설 현장 사망재해의 20%를 차지하지만 그동안 큰 관심을 가지지 못했던 장비 안전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 할 장비 관련 법규와 중점 관리 요소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어 '조경 그리고 공동주택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주제로 신규환 한국종합기술 부사장이 최근 시공사례와 함께 입주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조경 경향을 공유한다.

끝으로 정태복 바로엔기술사사무소 대표가 '공동주택 정보통신 품질관리'를 주제로 교육한다. 교육에서는 최근 공동주택에 적용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홈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보안 문제 해결방안 등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네이버TV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해당 URL로 접속하면 온라인으로 교육참여가 가능하다.

실시간 교육 종료 이후에는 언제든 시청할 수 있도록 경기도 소셜방송 '라이브경기'에 게시해 근로자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고용수 경기도 공동주택과장은 "건설장비 안전관리 방안, 공동주택 조경 시공 사례, 정보통신 품질관리 방안 등 다양한 분야 교육이 준비돼 있다"며 "교육을 통해 건설관계자들의 역량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