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대학, '전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창업 메이커톤 경진대회'서 성과
한국농수산대학, '전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창업 메이커톤 경진대회'서 성과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2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농수산대학
사진제공/한국농수산대학

[잡포스트/대학] 홍승표 기자 = 한국농수산대학(이하 한농대)은 '2021년 전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창업 메이커톤 경진대회'에서 한농대 재학생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2021년 전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창업 메이커톤 경진대회는 전라북도, 전라북도콘텐츠융합진흥원이 공동 주최해 진행됐다.

경진대회는 전북 내 콘텐츠 예비 창업자 및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지역 내 콘텐츠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서류 평가를 통과한 10개팀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간 해커톤 방식으로 대회를 진행했다.

대회 이후 3개 팀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한농대 재학생은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안았다.

대상을 받은 한농대 농수산비즈니스학과 1학년 전성현·박강산·강태호 학생팀은 '농촌·도시 융합 지식 정보 제공 콘텐츠 채널'을 아이템으로 제출해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산업곤충학과 4학년 노은지 학생은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농산물 판매 연계 플랫폼'을 창업 아이템으로 제출했다.

조재호 한농대 총장은 "이번 경진 대회로 한농대의 콘텐츠 활용 창업 교육이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한농대 학생들이 졸업 후 창업 시 콘텐츠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및 플랫폼 활용 교육·컨설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