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자격증 관심자 늘어...서강직업전문학교, 보육교사·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모집
사회복지사자격증 관심자 늘어...서강직업전문학교, 보육교사·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0.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서강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11월 개강하는 보육교사실습과 사회복지현장실습 개강반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직장인, 주부, 만학도들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전국에 거주하는 20대부터 60대 등 다양한 연령층이 꾸준한 일자리 활동이 가능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에 노크하고 있다.

장주상 서강직업전문학교 제2캠퍼스 학장은 “사회복지학과가 11월 개강하는 보육교사실습과정과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개강반을 선착순 모집 중”이라며 “보육교사·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은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개강한다. 현재 전국적으로 모집을 진행 중이며 비대면 세미나 진행, 간접실습을 적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서울, 수원, 남양주, 대전, 광주, 부산 등 전국에서 지원한 재직자, 주부, 만학도 등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주말에 학교에 나와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이모씨(45)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다양한 현장실습, 사회적 취약 계층의 돌봄 케어로 활동하고 싶다”며 “사회서비스원으로 요양보호사나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 석모씨(55)는 “보육교사나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어린이집이나 사회복지센터에서 근무하고 싶다. 최근 주변 친구들도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보육교사 등 자격증에 주목하고 제2의 인생을 위해 달려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경찰행정학과, 범죄심리학과에서 신임경비교육(민간경비), 경비원신임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장 학장은 “필수의무 교육인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 4시간, 직업윤리서비스, 사고예방대책, 체포·호신술 등 실무교육 24시간을 진행한다”며 “매년 7천명 이상 경호경비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최근 2030 젊은 층도 경비교육에 주목하며 상담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국비지원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경비지도사 재직자 및 실업자국비지원교육을 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의 일정으로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