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바우처로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수강...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다양한 커리큘럼 제공
비대면바우처로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수강...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다양한 커리큘럼 제공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0.2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비대면바우처 공급기업인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중소벤처기업부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에듀테크 부문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비대면바우처로 법정의무교육 원격 온라인 수강을 시행하고 있다.

최근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K-비대면 바우처 공급기업에 선정됐다. 비대면 교육의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고 전문 원격 온라인 강의를 바탕으로 비대면바우처 수요기업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수요기업은 공급기업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10%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나머지 90%는 정부가 무상 지원한다. 중기부는 원격근무 확산과 디지털화 촉진을 위해 재택근무, 에듀테크, 네트워크 및 보안 솔루션 등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기업 281개사를 추가 선정했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관계자는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서 중소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 통합 원격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대면바우처 플랫폼 직무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대면바우처 플랫폼 직무교육에는 CS, IT, 인사·총무·사무, 재무·회계, 마케팅, 영업·판매, 의료 등 다양하다. 과정에는 ‘현장이 달라지는 경비직무마스터’, ‘직무의 정석-커뮤니케이션‘,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e-비즈니스 인사이트, 유전자데이터로 업무혁신 이루기 등 다양한 과정들이 운영되고 있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2021년 법정의무교육을 원격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사업주 훈련 및 고용노동부 법정의무교육 이외에도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수강가능한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OA과정인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최근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법정의무교육)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