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비코리아, K-Beauty 공동브랜드 ‘K-Beauty On’,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판매장 개소
에프비코리아, K-Beauty 공동브랜드 ‘K-Beauty On’,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판매장 개소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10.2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좌측부터 코트라 자카르타 무역관 김준한 부장, 이강현 한-인니 상공회의소 수석부회장, 에프비코리아 한동관 대표, 인니 의료기기화장품협회 Effendi 회장, 이종윤 코트라자카르타 무역관장, Jaddi Group의 Dani Wanadi회장, PT. TBI 한이석 법인장)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지난 10월 15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K-Beauty 공동 브랜드 ‘K-Beauty On’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신규 판매장 개소식을 가졌다.

‘K-Beauty On’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중소 화장품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공동 브랜드로, K-뷰티의 이미지를 하나로 통일시켜 현지 소비자에게 더 강하게 어필하고, 정부 지원 브랜드로서 상징성과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에 개소하는 인도네시아 판매장은 자카르타 남부 지역의 프리미엄 쇼핑몰, 코타카사블랑카 (Kota Kasablanka Mall)에 입점 예정으로, 자카르타 지역 주민 및 외부 관광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K-뷰티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개소식의 귀빈으로는 이종윤 코트라 자카르타 무역관장, 이강현 인도네시아 한인상공회의소(KOCHAM) 수석 부회장, Efendi 인도네시아 의료기기화장품기업협회장(APK2I) 등이 참석했다.

인도네시아 판매장을 운영하게 된 에프비코리아의 한동관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많은 상황 속에서도, K-뷰티는 우수한 제품력과 트렌디한 마케팅으로 위기를 잘 돌파해 왔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더 많은 기업들이 인도네시아라는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판매장에는자트인사이트, 하예진, 네시픽, 스킨천사, 커먼랩스, 아임미미, 비플레인, 더연, 셀레본, 아이소이, 믹순, 23 YEARS OLD 등 총 17개의 브랜드의 300개 제품이 판매된다. 해당 판매장은 2023년까지 총 50개 이상의 다양한 국내 화장품 중소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에프비코리아는 현지 법인인 PT. Fast Beauty Indonesia를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의 장애 요인으로 뽑히는 복잡한 인허가 절차를 단기간에 진행하여 2년만에 약 350개의 제품을 등록시켰으며, 현지 유통규모확장을 위해 국내의 대형 화장품 유통사인 아시아비앤씨, 자트인사이트, 인피니티벤처스 그리고 신화코스메틱과 긴밀한 협업관계를 맺고 있다.

한동관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인도네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브랜드에 절차적 노하우를 공유하고, 현지 트렌드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현지 진출을 돕겠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중요성이 급부상 하고 있는 온라인 판매 시장을 잡기 위해, 오프라인 판매장 뿐만 아니라, 쇼피(Shopee), 토코패디아(Tokopedia) 등 인도네시아의 대형 이커머스에 입점하여 인도네시아 전역에 한국의 우수한 K-뷰티 제품을 판매하고, 다양한 SNS 채널과 뷰티 인플루언서들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사진설명=(자카르타 Kota Kasablanka 쇼핑몰 내 오픈한 K-Beauty On 판매장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