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 전체 7위에 올라
서울과기대, 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 전체 7위에 올라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1.0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디어 소통지수’ 항목 TOP3 기록, 기술력 앞세워 소통 열올려
.- 전체 평가 대학 중 유일하게 전월 대비 수치 대폭 상승
▲2021년 10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 출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블로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하 서울과기대)가 전체 대학교 브랜드평판에서 7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10월 대학교 브랜드평판순위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 브랜드를 빅데이터 기반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했다. 금 번 평가는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 한 달 동안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 9,017만 4,530건을 분석한 결과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의 각 항목 점수를 합산해 평가하며,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하는 ‘채널평가’ 점수도 함께 포함하여 결과를 도출한다. 서울과기대는 특히 ‘미디어지수’에서 전체 대학교 중 3위를 기록, 전 항목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아 대학교 브랜드평판순위 7위를 기록했다.

▲서울 주요대학 브랜드 평판 순위(2021년 10월 기준)

전체 1위를 차지한 서울대학교는 총 점수 5,263,448점으로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대비 10.91% 하락했다.​​ 유일하게 수치가 상승한 서울과기대를 제외하면 브랜드평판 10위권 내 랭크된 모든 대학들은 9월 대비 평판 수치가 하락을 면치 못했다.

서울과기대는 최근 국내 최초의 쌍방향 입시설명회를 생중계 하는 등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적극적인 소통을 제안하고 성공적으로 마쳤다. 특히 올해 개설된 '인공지능응용학과'를 비롯 2022학년부터 모집되는 '지능형반도체공학과'와 '미래에너지융합학과'의 신설에 힘입어 기술중심의 첨단과학 대학으로의 자리매김 했다.

이러한 성과의 배경에는 연구인력 및 능력, 성과를 객관적으로 입증되었기 때문이라는 전문가의 분석이다. 최근 외부 연구비 수주 총액이 500억을 넘어서는 등 공공과 민간으로의 첨단연구 개발에 선두주자로 급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최근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지역 청소년과 소통하는 상담왔DAY' 행사도 학생들의 정서순환프로그램에 조력했다며 호평받았다. 실제로 서울과기대는 '2020년 산업계관점대학평가'에서 건축(시공) 분야·기계(자동차) 분야 최우수 대학에 선정, '2021 QS세계대학평가' 석유공학 분야 국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