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예비창업자‧창업자 ‘스타트업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관악구, 예비창업자‧창업자 ‘스타트업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10.1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업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누구나 지원 가능 … 관악 창업공간서 진행
- 법률·세무, 지식재산권, 투자, 창업 등 다양한 분야 컨설팅 서비스 제공
관련 포스터 (제공_관악구청)
관련 포스터 (제공_관악구청)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낙성벤처밸리 창업생태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창업에 관심 있거나 국내 창업 중인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 및 현재 스타트업을 경영 중인 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지식재산권 ▲법률·세무 ▲투자 ▲창업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을 1:1로 지원한다.

창업의 준비, 실행, 성장 등 단계별로 나누어 관악 창업공간과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의 우수한 창업 지원 전문가와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를 매칭해, 다양한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12월 16일까지 관악 창업공간 소셜미디어(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또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받고 있으며, (예비)창업기업, 대학생, 일반인 창업자 등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도 신청할 수 있다.

전문가와 매칭이 확정되면 관악 창업공간에서 1:1로 컨설팅이 진행되며, 대상자의 창업 단계, 상황 등을 고려하여 1회 이상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관악구는 서울대 연구공원부터 낙성대로, 남부순환로 일대 약 45만㎡가량의 부지를 대상으로 ‘낙성벤처밸리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800여 개의 기업과 약 140개의 글로벌 창업기지를 보유한 치디홀딩스와 서울대 기술지주회사 등 관련 민·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미국 ‘실리콘밸리’와 중국 ‘중관춘’ 같은 세계적인 벤처 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이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창업에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관악구의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컨설팅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관악 창업공간 대표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