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해외 우수인재 채용.. '첫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 개최
현대차, 해외 우수인재 채용.. '첫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 개최
  • 김홍일 기자
  • 승인 2021.11.0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우수인재 채용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 개최 (현대자동차)
해외 우수인재 채용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 개최 (현대자동차)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오는 5일 해외 우수인재 발굴을 위한 '2021 해외 석·박사 채용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를 개최한다.

현대차는 "지원자들에게 상시로 전환된 해외 우수인재 채용 방식에 대해 알리는 동시에 완성차 제조업체를 넘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현대차의 미래 비전, 기업 문화, 각 분야별 담당 업무 등에 대한 정보를 보다 진솔하고 쉽게 알리는 자리를 갖기 위해 이번 채용 설명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앞서, 현대차는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 환경 속에서 미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서는 우수인재 확보가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라 보고 지난해부터 해외 석·ᆞ박사급 인재 채용을 상시 채용 방식으로 전환했다.

이번 해외 우수인재 채용 설명회는 온라인 라이브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국 시간 기준 5일 오전 8시(미국 서부 기준 4일 오후 4시, 미국 동부 기준 4일 오후 7시)부터 채용 설명회 전용 사이트에서 약 한 시간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해외 우수인재 채용을 통해 선발된 직원 및 채용 담당자들과의 화상 연결을 통한 라이브 토크쇼로 구성될 예정으로, 현재 담당하고 있는 직무, 현대차의 기업 문화, 업무 환경, 현대차의 미래 비전과 인재상 등에 대해 진솔하게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전 세계에서 접속한 라이브 설명회 참가자들로부터 실시간으로 질문을 받고 응답하는 시간을 마련해 현대차 및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해외 인재 모집 대상은 해외 대학 이공계 석·ᆞ박사 학위 취득 및 취득 예정자 혹은 그에 준하는 경력 보유자 중 해외 거주 중인 자다.

현대차는 매월 지원서를 제출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온라인 인성검사 ▲온라인 면접 ▲신체검사를 진행해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각 분야별 직무 등 세부사항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