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사랑, 비대면 온택트 축제 ‘2021 세계개천문화대축제’ 개최
사단법인 대한사랑, 비대면 온택트 축제 ‘2021 세계개천문화대축제’ 개최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1.11.0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3일(음력) 개천절은 환웅이 6,000년 전 동방의 첫 나라 ‘배달’을 세운 날!
- 전 세계 1억 한류팬과 함께 하는 랜선 페스티벌!
- 모두 모여라, 이제 한국의 진짜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다!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비대면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우리는 환桓이다’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3일부터 7일까지 닷새에 걸쳐 대전의 STB상생방송 메인 공개홀에서 진행하며, 사회는 뽀빠이 이상용氏가 맡을 예정이다.

첫째 날인 11. 3.(수)에는 개막제가 열리고 둘째 날인 11. 4.(목)은 역사광복의 날, 셋째 날인 11. 5.(금)은  문화광명의 날, 넷째 날인 11. 6.(토)은 한류가족의 날 그리고 마지막 날인 11. 7.(일)은 천부경의 날로 진행된다. 

첫 날 개막제에는 대회장인 박석재 이사장의 개회사와 행사의 공동대회장인 독립유공자유족회 김삼열 회장과 세계시민기구(WCO) 곽영훈 총재의 환영사가 낭독되며 現 러시아 모스크바 상공회의소 의장인 오한도 박사(고려인 3세)와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국회의원, 설동호 교육감의 현장 축사가 이어진다.

둘째 날은 역사광복의 날로 중국과 일본에 의한 역사왜곡의 실체와 이를 극복하기 위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역사광복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아주 소중한 시간으로 진행된다.

 

셋째 날은 문화광명의 날로 『환단고기』를 통해 한민족의 시원과 동북아 역사의 근원을 살펴는 시간이 될 것이다. 

넷째 날은 한류가족의 날로 우리의 문화의 역사 관심을 갖고 있는 전 세계 1억 한류팬들과 함께 소통하는 날로 현지 한류팬클럽 회장 등 우리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외국인들과 함께 우리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소통하게 된다. 

마지막 다섯 째 날은 천부경의 날로 인류 시원 역사의 출발인 환국으로부터 구전되어 내려온 것으로 알려진 천부경을 온전히 세상이 드러내는 날로 이날에는 특별히 STB상생방송의 안경전 이사장의 천부경 특강이 진행된다. 

이날 STB상생방송의 안경전 이사장은 대한사랑 상임고문의 자격으로 특별강연에 나서게 된다. 안 이사장은 9천 년 한민족의 역사와 동북아 시원 역사를 정리한 『환단고기』 완역본을 출간하여 국내외 많은 이들에게 한민족 역사와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민족정신 함양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하고 있는 대한사랑 최원호 기획본부장은 “특히 천부경 관련해 그동안 세상에 드러나지 않았던 귀중한 유물과 자료를 최대한 엄선하여 이번 개천문화대축제 기간 동안 특별 전시를 갖게 되었다.”며 “평소 천부경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이라며 아주 특별한 만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여러 곳에 흩어져 한국을 빛내고 있는 자랑스런 750만 재외동포들 그리고 한류를 사랑하고 배우며 함께하고자 하는 전 세계 1억 명의 한류팬들이 함께하는 소통과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이다.  

사단법인 대한사랑 박석재 이사장은 “대장금, BTS, 미나리 등에 이어 천부경 문화를 담은 원방각(○□△)문양이 근래 ‘오징어게임(Squid Game)' 열풍으로 지구촌에 널리 알려지고 있습니다.”라며 “왜 세계인들이 K-pop, K-drama, K-food, K-alphabet(한글), K-dress(한복), K-beauty(아름다움)에 점점 더 매력을 느끼고 있을까요? 이번 2021 세계개천문화대축제에 함께하여 대한역사광복군.대한문화광복군으로 거듭나시고 또한 오늘날의 한류 열풍을 낳은 한국문화의 참모습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사랑이 주최. 주관하고 STB상생방송이 협찬하며 독립유공자유족회/ 미래로가는바른역사협의회/ 미주지역한인회총연합회/ 유럽한인회총연합회/ 아프리카.중동총연합회/ (사)행촌학술문화진흥원/ (사)해외교포문제연구소/ (사)해외동포언론사협회/ 재외동포신문/ (사)한배달/ 상생문화연구소/  한류열풍사랑/ 한문화타임즈 등 많은 국내외 단체가 후원에 참여한다. 

2021. 11. 3.~11. 7.동안 (사)대한사랑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세계개천문화대축제’ Youtube 방송배너를 클릭하면 5일 동안의 행사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의 협찬사인 STB상생방송을 통해서도 생방송(3일, 6일, 7일)으로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