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JOB기] 실무교육 #4 '마케터는 기획서로 말한다! - 진로트레이닝센터 마케팅트레이닝과정'
[직무JOB기] 실무교육 #4 '마케터는 기획서로 말한다! - 진로트레이닝센터 마케팅트레이닝과정'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9.11.02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pixabay
사진 = pixabay

[잡포스트] 김혜진 기자 = 마케터는 자기 자신부터 내부 직원, 최종적으로 소비자까지 설득해야 하는 '설득의 직업'이다. 그렇다면 설득의 '도구'는 무엇일까. 바로 '기획서'다. 모든 이들을 구두상으로 설득시키고 자신의 기획을 구현한다는 것은 불가하기에, 논리정연하게 잘 정리된 기획서가 반드시 필요하다.

실무에서 기획서는 일상처럼 쓰이는 만큼 취업 전, 기획서 교육은 반드시 필요하다. 그러나 아쉽게도 기획서의 논리부터 작성 실습, 기획의 실현까지 경험하는 교육은 거의 전무하다. 그 와중에 의미 있는 것이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진로트레이닝센터에서 시행하는 '마케팅트레이닝과정'이다.

사진 =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진로트레이닝센터
사진 =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진로트레이닝센터

매주 토요일, 18주 간 진행되는 마케팅트레이닝과정은 산업 현직자의 수업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이 기획서를 직접 작성하고 전문가와 함께 완성해가는 팀별 교육이 진행되었다. 정진서 센터장부터 자트인사이트 토니 하워드 이사, 신상현 본부장, 지베르니의 김일훈 이사, 비즈니스포스트 이주엽 부국장 등이 직접 멘토로 참여하였다. 마케팅의 중심에 있는 현직자이자 기업 담당자이기도 한 만큼 전체적인 기획서 구성과 흐름, 방향성은 물론 추후 직접 실행해야 할 콘텐츠에 관한 현장감 있는 교육이 이루어졌다.

마케팅트레이닝과정 수강생은 "직접 기획서를 써보는 것이 처음이라 막막했지만, 정진서 센터장 등 멘토들의 도움으로 구성을 잡아갈 수 있었다."라며 "취업해서도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기획서 작성에 이어 추후 진행될 기획안 프레젠테이션, 실행 단계도 '실무 경험'이 절실한 청년들에게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역량을 키우는 실무교육기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진로트레이닝센터는 현재 THE SMC(밀리언뷰), 스포티비뉴스, 스타제국, 리더스코스메틱과 함께하는 '브랜드 채널기획마케팅 과정'을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