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김희영 학생, '코리아텍스타일디자인어워드'서 대상 받아
건국대학교 김희영 학생, '코리아텍스타일디자인어워드'서 대상 받아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1.0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 김희영 학생의 Wall with Green Hanging-plants (사진제공/건국대학교)

[잡포스트/대학] 홍승표 기자 =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김희영(리빙디자인 4학년) 학생이 ‘제7회 코리아 텍스타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Wall with Green Hanging-plants’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안았다. 또, 함께 출전한 하수지 학생(리빙디자인 4학년)은 동상을 수상했다.

본 대회는 올해 7회째를 맞는 대회로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와 한국섬유신문사가 주최하며, 글로벌 역량강화를 통한 섬유패션분야 국가 경쟁력을 선도한다는 취지 아래 마련됐다.

김희영 학생은 식물들이 비치는 창과 벽돌 벽을 배경으로 초록 식물들이 선반에 배치된 모습을 그렸다. 수채화 기법을 사용해 자연 친화적인 따뜻한 느낌의 그림을 선보였고 심사위원들로부터 주제를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기존 텍스타일 문법을 타파하고 좀더 창의적이며 신선한 느낌을 주는 김희영 학생의 작품을 대상작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희영 학생은 “창밖 식물들은 직접그린 식물들 위로 트레싱지를 붙여 유리 속으로 비치는 식물의 모습을 표현했다”며 “선반위의 화분 식물들은 행잉 플랜트, 허브, 미니 선인장 등 다양한 종류의 식물을 배치해 수채화 기법처럼 편안하고 맑은 느낌으로 표현하고 했다”고 밝혔다.

대회 심사위원들은 기존 텍스타일 문법을 타파하고 좀더 창의적이며 신선한 느낌을 주는 김희영 학생의 작품을 대상작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본 대회에는 출품 학교 범위가 넓어지고 일반인들 참여가 늘어 지난해 대회보다 20% 이상 오른 사상 최다 작품이 접수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