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2021 대한민국 하이스트브랜드’사이버대학부문 16년 연속 1위 선정
한양사이버대학교 ‘2021 대한민국 하이스트브랜드’사이버대학부문 16년 연속 1위 선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1.15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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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학생 재학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모집 중, 학부 신·편입생 모집은 12월 1일부터
사진 = 한양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 = 한양사이버대학교 전경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학생이 다니고 있는(1만 7,885명 / 2021년 정보공시 기준)하고 있는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우승)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에서 조사·평가하고 중앙일보와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에서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사이버대학교 부문에서 16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양사이버대학이 2006년부터 16년 연속으로 사이버대학부문 최고의 브랜드라는 타이틀 놓치지 않고 있는 ‘대한민국 하이스트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연세대 경영연구소와 공동개발한 KHBI(Korea Highest Brand Inedx)모델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올해 최고의 경영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발표하는 브랜드 경영성과 인증제도다.

이번 조사는 지난 8·9월 2개월간 브랜드스탁 패널회원 3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유효 표본은 품목당 평균 1500명이다. KHBI 평가 방법은 브랜드별로 소비자가 선정한 빈도수를 백분율로 환산한다. 평가 부문은 신뢰성과 혁신성 2개 부문으로 나눠 각각의 가중치를 부여해 지수화했다. 한양사이버대학은 이 조사에서 타 사이버대학 대비 높은 점수를 얻어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가 지원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2021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에서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융합 교육 플랫폼 모델 구축’ 사업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기존의 교육시스템이 교육생산자와 교육소비자 간 일방향성으로 단순 지식을 전달받는 데 그치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교육수요자 역시 본인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 공급자가 될 수 있다는 환류성 교육시스템 구축에 목표를 둔 사업이다.

한양사이버대는 앞으로 개방형 공유가치 교육 플랫폼을 국내 대학 최초로 구축해 각 분야에서 학습자가 크리에이터 산업인재로 육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학교 관계자는 “2013년 선취업 후진학, 2014년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특성화사업, 2018년 성인학습자 역량강화 사업, 2020년 창업비즈니스프로세스교육과정 개발 사업에 이어 교육부 특성화 사업 총 5회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석사과정인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10월 25일(월)부터 12월 7일(화)까지 2022학년도 전기 석사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6개 대학원 12개 전공에서 440명을 모집한다. 또 12월 1일(수)부터 2022년 1월 11일(화)까지 2022학년도 1학기 학부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1학년도 1학기 각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입학문의는 학교 전화나 카카오톡 친구(한양사이버대학교 채널)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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